카테고리 없음

가성비 암보험,다이렉트 암보험비교견적 사이트, 암보험료계산

마음킹 2024. 3. 19. 04:17

▶클릭◀ 나의 실비보험료는 얼마? 바로 알아보기

 

▶클릭◀ 암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가성비 암보험,다이렉트 암보험비교견적 사이트, 암보험료계산 포스팅 시작합니다.

 

암보험 가입시 체크

 

보험료보다는 보장금액을 먼저 생각하기

 

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먼저 살펴야 할 것은 보험료가 얼마나 싼것인가가 아니고, 어떤 위험을 보상받을 수 있는가가 먼저 고려되어야 합니다. 같은 가격대의 보험상품이라도 보장내용이 크게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다이렉트 가입이 많아지면서, 보험료가 싸면서 특정보장을 강화한 전문상품들이 많으므로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보장내용 잘 확인하기

 

암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금을 타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폐암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암보험에 가입된 사람이라면 유방암에 걸렸을 경우 보험금을 제대로 받을 수 없습니다.

 

암보험은 암의 종류에 따라 보장되는 보험과 모든 암에 대해 보장되는 보험이 있으므로 가입 전에 보험약관을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일반적으로 암의 종류에 따라 보장하는 상품이 좋고 아울러 보장하는 암의 범위가 넓은 상품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특정암의 경우 발생확률이 높고 또한 해당암에 대한 보장금액이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가 걱정되는 암에 걸렸을 때 보험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보험약관에서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술비, 입원비 등 치료비 보장금액이 충분한 상품 선택하기

 

암보험은 사망보험금보다는 치료비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암 치료과정, 즉 암진단급여금, 통원치료자금, 입원급여금, 수술급여금, 건강회복자금 등 투병생활자금은 필수적이고, 아울러 사망시 사망보험금, 만기시 만기급여금 등 암치료 및 사망에 대한 목적자금이 실질적으로 충분히 보장되어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암이든지 암으로 진단되면 암종류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받는 돈의 비중이 높은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수술비와 치료비가 얼마나 많은가를 체크해야합니다.

 

특약도 진단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좋음

 

암보험 특약을 잘 살펴보면 어떤 상품이 자신에게 필요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특약을 적절하게 선택하면 몇백원에서 몇 천원의 추가비용으로 몇억원의 보장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암보험료계산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균 수명까지 살면, 3명 중에 1명 꼴로 암에 걸리게 됩니다. 기대수명이 세대를 거듭할수록 늘어가고 있고 암으로 사망할 확률도 3명중 1명 이상이라는 점에서 가능한 한 보장받는 기간인 보험기간을 100세 이상이나 110세 또는 종신으로 설정해야 언제 걸릴지도 모르는 암에 제대로 대비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 비교적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암이 고액암이고, 아직 심각한 단계가 아니고 완치가 잘되는 편이며 치료비가 낮은 암을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만기시에 납입한 금액을 어느정도 돌려받을 수 있지만 순수보장형은 납입 보험료가 순수하게 보장에만 사용되기 때문에 환급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암보험은 대부분 가입 후 90일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하고 가입금액의 50%만 지급하는 기간도 보험사별로 1년 또는 2년으로 달라서 건강할때 미리 여유 있게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믿을 수 있는 다이렉트암보험 가입 전 다이렉트암보험의 종류 및 보험료, 비갱신암보험추천 보장내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다이렉트암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상품 비교를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암보험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험료 절약 팁

 

보험으로 다소 더 이득을 보려면 똑같은 보험일 경우 공시이율 높은 보험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험사별 공시이율은 매년 다를 뿐더러 보험사별로도 다른데 어떤 보험사는 현재 공시이율이 1% 인데 어떤 보험사는 1.5%이기도 합니다. 공시이율이라고 하는 것이 내가 납입한 보험료에 이자가 붙어서 언젠가 환급받을 때 반영되는 것인데 되도록이면 이율이 높은 위치를 선택하면 이득입니다.

 

보험료를 절약하려면 소득공제 상품을 최대한도로활용한다면 좋습니다. 연금저축보험과 같은 상품은 연간 4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을 뿐더러 저축의 기능도 적극활용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또 보장성 보험의 경우 연간 보험료 납부액의 100만 원 한도 내에서 12%(지방세 포함 시 13.2%)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가성비 암보험,다이렉트 암보험비교견적 사이트, 암보험료계산 포스팅 마칩니다.

 

가성비 좋은 암보험,다이렉트 암보험비교견적 사이트, 암보험료 계산 외